본문 바로가기
축구

[2022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vs 호주 분석, 승부예측, 관전포인트

by 쭈토피아 2022. 11. 22.
728x90
반응형

프랑스 vs 호주 ⓒ 2SER

 

프랑스는 어떤 팀?

 

프랑스는 축구 종주국인 영국과 백년전쟁 이래로 오랜 시간 축구 발전에 공을 들였다. 그리하여 모든 국가대항전에서 영국보다 우월한 위치로 올라섰다. (하지만 프로리그는 넘사)

이런 프랑스의 마인드는 프랑스가 FIFA도 만들고 UEFA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역사는 접고, 최근 유로 2016 준우승, 2018 월드컵 우승, UEFA 네이션스리그 우승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하지만 프랑스는 악재 투성이다. 월드컵 디펜딩 챔피언 징크스가 있으며, 팀 케미가 좋지 못하며, 기복이 있다. 

그리고 부상자가 너무 많다. 국대 중원의 핵심, 폴 포그바, 은골로 캉테, 라파엘 바란(회복되었으나 컨디션 미지수), 킴펨베, 은쿤쿠, 발롱도르 수상자 카림 벤제마까지... 1998 월드컵 우승 이후의 2002년의 조별리그 탈락과 같은 패턴이다.

 

킬리안 음바페 (파리 생제르맹) : 이번 대회의 최고 영 슈퍼스타이다. 벌써 두번째 월드컵이다. 유로2020,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보여줬던 활약보다 더 보여줘야 할 판이다. 프랑스의 다양한 부상자 때문에 음바페에게 거는 기대가 어마어마하다. 

오렐리앵 추아메니 (레알마드리드) : 폴 포그바, 은골로 캉테의 부상으로 프랑스 대표팀의 중원을 책임져야 한다. 레알마드리드로 이적 후,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어 젊고 영리한 움직임으로 프랑스에 좋은 기운을 불어 넣어줄 것 같다. 

 

프랑스로 시작된 월드컵 우승 징크스는 깨질 수 있을까? ⓒ Opta

 

호주는 어떤 팀?

 

아시아예선, 아시아 플레이오프, 대륙 플레이오프라는 험난한 과정을 딛고 본선에 진출 했다. 

월드컵에서는 존재감이 없으나, 대한민국과 같이 세 경기 모두 같은 경기장이라는 행운을 얻었다. 그리고 아시아 플레이오프와 대륙 플레이오프를 카타르에서 했기 때문에 카타르에서 2승의 경험이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매슈 레키 (멜버른 시티) : 호주의 톱 자원들이 끔찍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어, 윙자원인 레키가 중앙 공격수의 역할을 보인다. 비두카, 팀 케이힐 등의 묵직한 센터포워드 느낌의 선수가 이제는 없다. 하지만 제로톱에서 효율적인 움직임을 보여준다. 좋은 조직력을 보이면 좋은 기회가 올 것이라고 본다. 

매튜 라이언 (FC 코펜하겐) : 발렌시아, 브라이튼, 아스날 등 빅리그 강팀들을 거친 호주의 No.1 골키퍼. 라이언 키퍼는 A매치 경험이 많아 호주 선수들에게 안정감을 선사해 줄 수 있다. 

 

 

경기 결과는?

 

징크스라고 하지만 호주는 힘든 경기를 할 것이라 생각된다.

프랑스 3 : 0 호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