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산성

진로고민 해결, 나를 알자 - ① 좋아하는 것을 찾자

by 쭈토피아 2022. 11. 7.
728x90
반응형

진로의 고민을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

 

대표 진로 찾는 사이트인 워크넷의 직업리스트는 16,891개 다.

이 많은 직업의 갯수 중에 어떻게 나에게 알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는가?

 

직업을 찾자 ⓒ brunch

 

결론은 어렵고 오래 걸린다. 

 

빠른 시간에 찾으려고 하고 꾸준히 노력하지 않기 때문에, 답답하고 어렵게 생각할 수 있지만, 

조금의 신경을 장기간 쓴다고 하면 나에게 알맞는 직업을 잘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나를 아는 방법은 세가지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제일 중요한 것은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는 것.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 brunch

 

1. 좋아하는 것과 직업은 원리가 같다.  

    내가 만약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직업으로 삼으면 좋을 것이다. 

    직업은 어떠한 대상(직종)이 있고, 나의 행동(직무)이 존재한다. 

 

2. 좋아하는 것을 하면 지치지 않는다. 

    우리는 좋아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하고 싶은 본성이 있다. 만약 학업을 마치고 유튜브 보는 것을 즐긴다라고 하면, 

    나는 유튜브 보는 것을 좋아한다라고 할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많이 적어보자. 

물건이 될 수도 있고, 나의 행동이 될 수도 있다. 뭐든지 적어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