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브라질 vs 대한민국 분석, 승부예측, 관전포인트

by 쭈토피아 2022. 12. 5.
728x90
반응형

영광의 16강 진출한 대한민국 대표팀 ⓒ 연합뉴스

 

브라질 vs 대한민국 경기 예상, 결과는?

 

극적으로 조별리그를 통과한 벤투호의 상대는 브라질로 결정되었다. 

브라질은 유일한 개근팀이고, 대륙도 다르기 때문에 2002년을 제외하면 포트가 같을 일이 없었으니 한 번 쯤 만날 만도 했는데 드디어 만나게 되었다. 브라질이 승리한다면 한국과 북한을 이겨본 첫 국가가 되지만, 반대로 대한민국이 승리하게 된다면 브라질은 역대 월드컵에서 아시아 상대로 첫 패배를 안게 된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팀 역사상 가장 어려운 단일 경기 중 하나가 될 것이 확정적이다. 

한국은 브라질을 오직 친선 경기로만 7번 만나 1승 6패를 기록했다. 

주심은 우루과이전에서도 심판을 본 프랑스 국적의 클레망 튀르팽이 배정 되었다. 

브라질 전은 브라질이 이기지 않을까 생각된다. 

브라질 1 : 0 대한민국

 

 

브라질 vs 대한민국 기사 

 

브라질 주전 공격수 네이마르에게는 큰 숙제다. 월드컵을 들어 올리지 못한다면 펠레 등 전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숙제도 숙제지만 네이마르는 조별리그 세르비아전에서 수비수들의 집중 마크로 부상을 당했다. 여러모로 답답한 상황. 답답한 건 치치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도 마찬가지다.
발목 부상인 네이마르를 비롯해 알렉스 산드루(근육), 가브레일 제주스(무릎), 다닐루(발목), 알렉스 텔레스(염좌)가 부상 중이기 때문이다.
반면, 한국의 부상자 명단은 깔끔하다. 물론 잠재 부상자 혹은 치료 중인 선수는 있다. 안면 부상으로 마스크를 쓴 손흥민, 조별리그 1·2차전 투혼을 보인 김민재, 햄스트링(허벅지 뒤 근육) 부상을 달고 한국을 16강으로 견인한 황희찬 등이다.
최상의 시나리오는 브라질 5명이 나오지 않고, 한국 선수들이 회복하는 것이다.
치치 브라질 감독은 "한국은 이번 월드컵에서 포르투갈을 꺾었다. 다음 경기에서는 긴장을 늦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닐슨 산하 데이터업체 그레이스노트는 한국의 승리 확률을 23%로 봤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