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소리

당신은 얼마나 간절한가?

by 쭈토피아 2023. 3. 6.
728x90
반응형

반드시 이루겠다는 그런 간절함?  ⓒ brunch

 

나는 얼마나 간절한가?

 

유명한 사람들은 이렇게 이야기 한다. 어떤 일에 간절하게 몰두하면 기회가 찾아온다고... 그 기회를 잘 잡아 이렇게 성공하게 되었다.

그럼 이런 질문을 하고 싶다. 내가 간절하게 하고 싶은 것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가? 

아니면 내가 간절할 수 있는 것을 찾으러 간절하게 해메야 하는 것인가? 아니면 나의 삶이 벼랑 끝까지 몰리게 되어 어쩔 수 없는 간절함을 찾아야 간절해지고 그것이 성공에 이르는가?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어떤 것에 간절해야 하는지 찾고 싶을 것이다. 나도 그렇다. 

 

내가 간절할 수 있는 것?

 

간절한 행동을 하기 전에 내가 간절할 수 있는 것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찾아보기로 생각했다. 

그전에, 간절하다의 사전적인 의미는 

1. 정성이나 마음 씀씀이가 더없이 정성스럽고 지극하다.
2. 마음속에서 우러나와 바라는 정도가 매우 절실하다.

아, 내 마음에서 나와야 하는 것이다. 내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면, 내가 정성을 쏟을 수 있는, 내가 오래해도 지겹지 않는, 좋아하는 것이어야 하는구나? 

좋아하는 것을 했을 때 행복감이 왔었다는 것을 느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적어보았다. 그리고 그 좋아하는 것들 중에서 내가 직업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보았다. 

내가 간절할 수 있는 것은 결국 내가 좋아하는 것이구나. 

좋아하다보면 즐기게 되고 행복해지니 오래하게 되고 잘하게 되고 전문가가 되겠구나. 

 

결론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고 새로 찾는 것은 많은 돈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엄청난 훈련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세상에 대한 밝은 기운을 느끼고 내가 긍정적으로 내 안의 좋아하는 것들을 찾아내려는 마음만 있으면 된다. 그러면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할 것이다. 새로운 인생은 작은 결심으로 부터 시작 된다. 

 

다이어트를 하려고 필사적으로 애쓰는 만큼 
행복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면
하루아침에 큰 변화가 찾아올 것이다.

- 스티브 알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