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소리

인생에서 중요한 3가지 - 습관, 만남, 사랑해야 할 사람

by 쭈토피아 2023. 5. 8.
728x90
반응형

김병호님께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3가지라는 글을 작성해주셨는데... 

너무 맘에 와닿아 느낀 점을 더해 작성해봅니다. 

 

인생에서 중요한 세가지 ⓒ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인간의 세 가지 좋은 습관

 

- 일하는 습관 : 예로부터 일을 많이 하면 '일복이 있네'라고 하였습니다.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내가 일을 더 많이 하는 것 같고, 일하는 만큼 급여를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지만... 저는 다릅니다. 일 하는 만큼 급여 이외에 얻어가고 성장하는게 있으며, 같이 일하는 조직원들에게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기회가 찾아 올 지 모르죠 ^^

- 운동하는 습관 : 건강한 육체로 부터 건강한 마음이 깃든다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술 취한 다음 날과 운동하고 땀흘린 다음 날을 비교해봅시다. 어떤 날이 행복하고 나에게 만족감을 주나요? 운동하는 습관을 가지고 건강한 육체를 유지해야 합니다.

- 공부하는 습관 : 지식은 지혜의 원동력이 됩니다. 삶을 살아가면서 지식은 윤택하게 해주고,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줍니다. 공부하는 습관은 나로 하여금 안정되고 따뜻한 감정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인간의 세 가지 만남의 복


- 부모 : 부모님은 본인의 삶을 다 바쳐서 나를 좋은 길로 인도해주시는 분이십니다. 내가 기쁠 때나 슬플 때나 힘들 때나 위로가 필요할 때나 언제나 제 옆에 계시는 따뜻한 분이십니다. 부모님께 감사하고 더 많은 대화 더 많은 표현을 하시길 바랍니다. 

- 스승(멘토) : 요즘 MZ세대, 혹은 청소년들은 엄청난 경쟁에 시달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고 생각하는 것이 힘듭니다. 내 앞에 닥쳐온 시험, 자격증, 학점 등등에 매달려야 하기 때문이죠. 이럴 때 좋은 스승이나 멘토를 만나 나를 찾아가며,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을 깨달으며 스승을 따라 멘토를 따라 성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배우자 : 인생을 오랜기간 다르게 살아왔지만 사랑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해주는 관계입니다. 언제나 내 편이 되어줄 수 있는 관계. 얼마나 복 된가요? 요즘 이혼이 많다고 하죠? 안타깝습니다. 

 

 

내가 진정 사랑해야 할 세 사람

 

- 현명한 사람 : 현명한 사람은 나에게 지혜를 줍니다. 내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비전을 제시해주고, 잘못된 길로 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나의 고집을 버리고 현명한 사람의 귀를 기울이다보면 좋은 선택을 반복적으로 하게 되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덕 있는 사람 : 덕이라는 것은 다양하게 표현되어 집니다. 마음이 넓은 사람이라고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덕 있는 사람은 상대방을 편안하게 해주고, 상대방의 부족한 부분들을 보듬어 주어 좋은 에너지로 바꿔줍니다. 

- 순수한 사람 : 우리나라는 돈 위주로 돌아가는 사회 입니다. 이런 물질만능주의에 순수한 사람과 가까이 하기엔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야 욕심에 치우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