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챔피언스리그 돌아보기, 1960-61 시즌 - New Champion
레알마드리드의 패배는 언제?
항상 잉글랜드에서 어떤 팀이 출전하는지가 궁금합니다. 이번 시즌에는 번리FC가 출전했습니다. 잉글랜드는 워낙 자신의 리그가 치열해서... 유러피언컵과 리그를 병행하게 되면 순위가 떨어져 리그 우승을 못하는 결과가 펼쳐졌던 것 같습니다. 네덜란드는 전통의 강호 아약스가 출전했으며, 이탈리아는 유벤투스가 출전햇습니다. 독일은 함부르크가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1라운드에서 운이 나쁘게도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가 만났습니다. 요즘은 같은 리그는 1라운드부터 만나지 않는 룰이 있는데 안타깝게도 바르셀로나에게 졌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국대 루이스 수아레스의 활약으로 레알마드리드에게 첫 패배를 안긴 라이벌 클럽이 되었습니다.
토너먼트 / 결승
8강에서 SL벤피카와 SK 라피드 빈, FC바르셀로나, 함부르크 팀이 승리하여 4강에 진출했습니다. 함부르크는 잉글랜드팀을 5-4로 이기며 독일의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레알마드리드가 없는 4강과 결승은 상상 할 수가 없었을 것 같습니다. 벤피카는 라피드 빈을 4-1로 승리, FC바르셀로나와 함부르크는 플레이오프까지 가는 접전 끝에 바르셀로나가 결승에 진출하였습니다.
바르셀로나는 레알마드리드를 꺾었으니 무서울게 없었습니다. 하지만 벤피카는 엄청난 실력을 가진 팀이었습니다.
선제골은 바르셀로나의 코츠시스였으나, 아구아스의 만회골, 자책골을 힘입어 경기를 유리하게 가져갔고 벤피카가 우승하였습니다.
역시나 남미를 잡고 있었던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강세가 이어집니다.